23-24 프리미어리그 1라운드 맨유 vs 울버햄튼전, 텐하흐의 선택은 옳았다(완비사카)

출처: 게티이미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울브스와의 시즌 개막전에서 승리한 후, 에릭 텐 하흐는 자신의 전술에 맞는 새로운 선수를 찾은 것으로 보입니다. 완비사카와 디오구 달롯이오른쪽 풀백에서 경쟁하고 있는 가운데, 오른쪽 수비수 자리는 경기 전까지 논쟁의 대상이었습니다. 

주전이 정해지지 않은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텐 하흐는 최종적으로 완비사카를 오른쪽 백에 위치하여 선발 출전시켰습니다. 이 결정은 지난 22-24 시즌이 끝날 무렵 완비사카의 강력한 활약을 고려할 때 충분히 자격이 있는 결정이었습니다. 그는 경기력 향상과 회복을 보여주었고, 그의 선발 라인업 포함을 정당한 선택으로 만들었습니다.

울버햄튼과의 경기에서, 완비사카는 공격과 수비 모두에서 그의 가치를 보여주었습니다. 수비적으로, 그는 울브스의 공격 위협을 막기 위해 멋진 도전을 했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그의 향상된 공격 플레이였습니다. 완비사카는 공격적으로 나아가는 것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었고, 발전적인 모습으로 유나이티드의 공격에 기여하였습니다.

 

현지에서는 
"완비사카의 공격 공헌은 주목할 만하다. 그는 라파엘 바란의 결승골을 어시스트했고, 키 패스를 완료했고, 성공적으로 드리블했고, 높은 패스 정확도를 유지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러한 통계는 완비사카가 현대 풀백들이 가지고 있는 인버티드 풀백의 성향을 보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울버햄튼을 상대로 한 완비사카의 활약이 오프 시즌 동안 그의 공격 기술 향상에 대한 노력이 반영되었음을 시사합니다. 이전의 완비사카보다 더 공격적인 것으로 여겨졌던 Diogo Dalot에게 선발 출전에 대한 도전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수비수 자리를 위한 경쟁은 두 선수 모두 그들의 경기력을 최상으로 끌어 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완비사카는 달롯과의 경쟁에서 앞서고 안정된 선발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향상된 경기력 수준을 유지해야 합니다. 달롯이 선발 자리를 확보하기를 열망하는 가운데 완비사카는 팀 내에서 그의 위치를 유지하기 위해 높은 수준의 경기력 유지가 필요할 것입니다. 불가 작년에 퇴출 위기에 처해 텐 하흐의 관리를 받았던 선수에서 핵심 선수가 된 것은 칭찬받을만 합니다.

완비사카는 울버햄트과의 경기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다가오는 Totten Hotspur와의 경기를 위해 United의 선발 라인업에 포함될 후보가 되어야 한다고 결론짓습니다. 수비적으로 그리고 공격적으로 둘 다 기여할 수 있는 그의 능력은 앞으로 텐 하흐의 계획에 귀중한 자산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