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3시즌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의 성공을 이끈 에릭 텐 하흐 전술

텐하흐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 임기는 2022/23 시즌 팀의 성공을 촉진하는 중요한 변화와 개선을 가져왔습니다. Ten Hag의 영향력이 가장 두드러졌던 세 가지 핵심 영역을 살펴보겠습니다:

 

1. 방어력 강화 및 향상된 빌드업 플레이:

 

텐하그의 눈에 띄는 개선 사항 중 하나는 카제미로의 영입으로 인한 수비 안정성이었습니다. 브라질 미드필더가 경기를 중단하고, 경기장 중앙을 보호하며, 결투에서 승리하는 능력은 유나이티드의 수비 능력을 변화시켰습니다. 그의 존재는 풀백들이 더 자주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해주었고, 향상된 공격 옵션에 기여했습니다. 게다가, 효율적인 빌드업 플레이에 대한 텐하흐의 집중은 공을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유나이티드의 능력을 향상시켰습니다. 카제미루와 크리스티안 에릭센의 더블 피벗은 미드필드에서 뛸 때 더 응집력 있는 유닛을 만들어내며 언제 물러나고, 압박하고, 팀 동료의 움직임을 선점해야 하는지에 대한 팀의 이해를 높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2. 개선된 공격 전략과 다재다능한 미드필드 역학:

 

센터 포워드 포지션을 재편하기로 한 텐 하흐의 결정은 유나이티드에 배당금을 주었습니다. 마커스 래쉬포드의 중앙 공격수 배치는 팀의 공격 플레이에 새로운 차원을 가져왔습니다. 그의 공격적인 침투, 강력한 스프린트, 그리고 탈압박 능력은 유나이티드의 최전방에 속도와 예측 불가능성을 주입했습니다. 게다가, 중앙 공격수 역할에서 앤서니 마샬의 움직임이 자유로워지면서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전진하고 팀의 골 득점 위협에 기여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미드필드 역할 또한 텐하흐의 지도 아래 더 유연해졌습니다. 더블 피벗에서 카제미로와 나란히 깊숙이 떨어지는 에릭센의 능력은 중앙 공간에서 패스 옵션을 열어준 반면, 페르난데스는 깊숙이 떨어뜨려 공을 받아 기회를 만드는 데 뛰어납니다. 그들의 이해력과 상대편 뒤에 있는 주자들과의 연결 능력은 유나이티드의 공격력 향상에 결정적이었습니다.

 

3. 넓은 위치와 전반적인 성장이 래쉬포드에게 미치는 영향:

또 다른 주목할 만한 발전은 Marcus Rashford의 부활이었습니다. 텐 하흐의 영향으로 래쉬포드의 에너지가 되살아났고 그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했습니다. 래쉬포드가 넓은 위치에서 대각선으로 달려 팀 동료들에게 공간을 만들어주고 상대 수비를 늘렸습니다. 그의 팀 동료들과의 향상된 조정과 포지션은 골 득점 산출량을 증가시켰습니다. 래쉬포드의 공헌은 골을 넣는 것 이상으로 확장됩니다; 그의 끊임없는 달리기와 넓은 위치에서의 위협은 유나이티드의 공격 역학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고, 그를 전체적으로 더 균형 잡힌 선수로 만들었습니다.

 

결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에릭 텐 하흐의 영향력은 혁신적이었습니다. 수비 강화, 향상된 빌드업 플레이, 개선된 공격 전략, 다재다능한 미드필더 역학, 그리고 래쉬포드의 성장이 팀의 성공의 핵심 요소였습니다. 텐 해그의 지도 아래, 유나이티드는 유망한 진전을 보여주었고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